언론보도

[경상일보] 중구 ‘깨어나라 성곽도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관리자 2019.05.25 12:33 조회 : 816

기사제목 : 중구 ‘깨어나라 성곽도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기사출처 : 경상일보  2019.04.28ㅣ김준호 기자 


▲ 울산 중구는 지난 25일 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깨어나라 성곽도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울산 중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깨어나라 성곽도시’ 사업의 주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도시재생대학이 마무리됐다.

중구는 지난 25일 2층 중회의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참여자, 지도교수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어나라 성곽도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난해 8월 국토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우리동네살리기에 병영2동의 ‘깨어나라 성곽도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인 지역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역 공동체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중구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날까지 총 6주 과정으로 전체 40여명의 병영2동 주민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했다.

교육은 주민들이 도시재생 현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팀별 오리엔테이션과 도시재생 관련 특강, 맞춤형 강의, 선진지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과제결과 발표에서는 팀별로 교육해 왔던 내용을 기반으로 셉테드 개념을 접목한 마을지도 및 주거환경 개선, 병영성과 병영성 이야기길, 마을거점시설 운영 등과 관련된 콘텐츠 발굴 및 개발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댓글쓰기

전체 댓글 (0)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