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KNS뉴스통신] 안산시 상록구, ‘시민안심버스정류장’확대

관리자 2019.04.08 16:01 조회 : 1335

기사제목 : 안산시 상록구, ‘시민안심버스정류장’확대

기사출처 : KNS뉴스통신  2019.03.19ㅣ송인호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정상래)는 지난해 관내 5개소 버스정류장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추진했던 ‘교통약자(여성, 어린이 등) 안심버스정류장’을 확대 추진한다.

지난해 시범적으로 추진했던 시민 안심버스정류장은 상록경찰서와 협업을 통하여 버스정류장 이용 교통약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시민안심버스정류장’은 정류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버스의 시·도착 상황을 직접 보면서도 거울처럼 주변 상황을 감지 할 수 있는 반투명 거울효과 시트를 설치하여 버스정류장 고유의 기능과 범죄예방환경을 구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상록경찰서는 인구밀도, 관리대상, 지역안전등 11가지의 위험활용변수를 종합·전문적으로 분석하여 상록구청, 정곡경로당, 부곡동 행정복지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석탑마을 버스정류장등 총 5개소를 선정했고, 상록구청에서는 5개 대상지역을 중심으로 비상벨, 비상등, 영상감시장치, 거울효과 시트 등의 셉테드(CPTED-범죄예방환경) 설계를 통하여 교통약자 등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민안심버스정류장으로 구축했다.

구청 관계자는 “경찰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범죄예방 및 시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일 수 있도록 버스정류장에 선진 방범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영 하겠다”며 “시범설치를 거쳐 지속적으로 보완·점검하여 안심버스정류장을 확대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전체 댓글 (0)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