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인일보] 광주시, 경기도 공모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 디자인'과 '범...

관리자 2019.04.08 14:56 조회 : 963

기사제목 : 광주시, 경기도 공모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 디자인'과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사업 선정

기사출처 : 경인일보  2019.03.07ㅣ이윤희 기자 


광주시가 경기도에서 공모한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디자인 사업'과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연령, 성별, 국적,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사용한다는 개념을 가진 디자인 접근방법이다. 또 범죄예방환경디자인은 도시환경을 바꿔 지역의 범죄를 예방하고 주민의 불안감을 감소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법 또는 제도를 통칭하는 용어다.

광주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은 환경이 열악해 어린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곳에 유니버설디자인 개념을 적용, 교통약자를 배려한 환경개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도곡초등학교 일원을 시작으로 2018년 광남초등학교, 2019년 광주초등학교 일원이 선정됐다. 또한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사업은 광남초, 광주초 일원에 후미진 골목길 등 개선하고자 유니버설디자인 사업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유니버설디자인 및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사업은 송정동 우전께마을 일원에 추진되며 도시재생사업과 연계사업으로 도비를 지원받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부족한 놀이공간을 확충하고 어둡고 후미진 골목길 등의 환경개선을 통한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해 모든 과정에 지역주민과 유니버설디자인 및 셉테드(CPTED) 전문가들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쓰기

전체 댓글 (0)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