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아주경제] 의정부시-의정부경찰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 업무...

관리자 2016.07.11 14:42 조회 : 1758

기사제목 : 의정부시-의정부경찰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 업무 협약 체결

기사출처 : 아주경제 , 2016.03.29ㅣ임봉재 기자 bansugi@ajunews.com


안병용 의정부시장(사진 오른쪽)과 김성권 의정부경찰서장이 29일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9일 시장실에서 의정부경찰서와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 업무 협약식에 열었다.  

안병용 시장과 김성권 서장은 이같은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절도·강도 등 범죄발생 위험도가 높은 지역의 환경을 개선,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를 조성키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관련 예산을 편성하고, CCTV·보안등 설치,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 경찰서는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범죄예방 진단과 분석,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등 공동으로 사업으로 추진한다.  

특히 양측은 올해 경기도 CPTED 시범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다음달부터 착수하게 될 '가능동 안전마을 환경디자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게 된다.  

안병용 시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 아래 범죄예방을 위한 CPTED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전체 댓글 (0)

1 /